2020년 7월 17일 영상제작 프로젝트 분류방법 (고객의 요구사항 파악하기) 고객을 응대하기에 앞서 고객의 요청사항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하지만 고객이 제출한 정보, 작성한 문서, 구두로 전하는 말은 실제로 고객이 요청하는 것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표면적 니즈와 실질적 니즈가 다르다고... Categories why? 왜 그럴까?/영상제작사의 생존전략
2020년 7월 17일 영상제작사(프로덕션) 사업성공의 핵심지표 : 고객확보비용과 재방문률의 상관관계 고객을 만나는 데에는 비용이 들어갑니다. 옥외 광고를 집행하든, 디지털 광고를 집행하든, 웹사이트를 만들든, 일일이 광고메일을 보내든, 유통(중개)상에게 수수료를 지급하든, 브로셔를 출력해 박카스와 함께 찾아가는 고전적인 방식까지도 모두 비용이 들어갑니다. 일반적으로... Categories 영상제작사의 생존전략
2020년 7월 17일 영상제작 프로젝트 실패를 막는 6가지 장치 공고를 작성합니다. 공고란 “널리 알린다”라는 뜻이죠. “내가 이런 거 만들고 싶어”라고 널리 알리는 문서. 다른 말로 하면 제안요청서입니다. 영어로 Request for Proposal, 그래서 RFP라 부릅니다. 업체를 찾는 것보다 우선적으로 진행되어야... Categories 나도 발주천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