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편을 제작해야 하는데, 예산이…” 예산이 부족한 고객, 이렇게 도움 드렸습니다.

예산은 한정되어있는데, 필요한 영상이 많아 고민되시죠?
산업군·장르를 고려하여 합리적인 영상 제작 계획을 수립하시도록 도와드립니다. 3일 안에 좋은 제작사도 미팅하실 수 있어요.

 

‘한정 된 예산 안에서 40편이나 되는 영상을 찍을 수 있을까?’
‘제작사별로 가격을 좀 비교해볼 수 있을까?’

영상 제작 경험이 없는 상황에서 영상 제작을 계획하다보면 자꾸만 빈 부분이 보입니다. 이 영상도 만들어야 할 것 같고, 저 영상도 필요한 것 같아 계획을 세우다보면 제작해야하는 편 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우선순위를 정해 필요한 것 먼저 제작하시길 추천드리기도 하지만, 시리즈로 여러 편을 제작해야 하는 경우에는 묶음 촬영이 경제적인 면에서 효율성이 높기 때문에 다수의 편을 제작하게 됩니다. 실제 사례를 통해 저희가 제작사를 찾는 과정에 어떤 도움을 드리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제조업 #기업홍보영상 #제품홍보영상 #40편 #유튜브

(실제 고객 문의를 바탕으로 재구성)

의뢰자 : 저희는 지방에 있는 제조기업입니다. 기업홍보영상과 제품홍보영상을 같이 만들어야 하는 상황입니다. 회사 내부에서 영상 제작 경험이 전무하다보니 프로젝트 전체를 총괄해줄 업체가 필요합니다. 기업홍보영상을 제외하고도 제품홍보영상만 40편이 넘기때문에, 내부 보고 절차가 복잡해서 여러 제작사와 미팅하고 견적서를 받길 희망합니다.

매니저 V : 안녕하세요 담당자님. 다수의 영상을 제작하는 업무를 맡아 고생이 많으시겠네요. 여러 제작사를 알아보고 계신 상황이라 회사소개서, 포트폴리오, 제안서, 견적서 모두 비교하느라 업무가 참 많으시겠어요.

의뢰자 : 안그래도 기업홍보영상과 제품홍보영상을 한 제작사에 통으로 맡기고 싶어서 견적을 의뢰했는데, 제가 찾은 업체들은 견적이 너무 높게 나와서 품의를 올렸지만 반려되었습니다. 이번에 품의가 반려되면서 제품홍보영상을 먼저 촬영하자는 방향으로 바뀌었습니다.

매니저 V : 잘 되었네요. 저희도 다수의 영상을 제작할 경우 우선순위를 정하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실사 촬영이라는 점에서 기업홍보영상과 제품홍보영상은 결이 같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기획과 예산 운용 측면에서는 서로 상이하기 때문이지요. 제품 하나하나의 특장점을 멋지게 표현하기 위해 각 편에 다른 기획을 주고, 3D등의 그래픽 효과를 주는 것은 예산 면에서 부담이 커지는 방향이에요. 동일한 포멧을 활용하여 각 제품의 특장점을 소개하는 부분만 다르게 진행하면 묶음 촬영이 가능해 예산효율을 높일 수 있어요.

의뢰자 : 회사 내부에서는 3D 그래픽으로 제품의 구조를 보여주길 희망합니다. 영상 전체를 3D로 할지, 일부만 3D를 넣을지 아직 방향은 고민중입니다. 기본적인 포멧은 테이블에 앉아 사람이 제품 구조와 특장점을 하나하나 설명하는 것으로 하고요. 이런 경우 3D 전문 업체를 만나야할지, 실사 촬영 업체를 만나야 할지 고민입니다.

매니저 V : 제작하고자 하는 영상이 3D 중심인지, 설명이 중심인지에 따라 만나야 하는 제작사가 다른데요. 내부 설득이 어려워 컨설팅이 필요하시다고 말씀 주셨으니, 3D를 전문으로 하는 업체와 실사를 주로 하는 두 업체를 각각 만나보시고 감독님께 조언을 구하시는 방향은 어떨까요? 미팅 아젠다로 3D의 비중에 따른 견적, 장르 및 분량에 따른 견적을 메뉴판처럼 받아보시도록 조율해드릴게요.

의뢰자 : 네. 제가 딱 필요하던 부분이었습니다. 내부 의사결정구조가 복잡해서 설득이 어려웠는데, 미팅 시 참석하셔서 감독님 이야기를 직접 들을 수 있도록 하면 가장 좋겠네요. 미팅 전까지 관련 자료 준비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현재 총 4개 업체와 미팅을 진행하고 의견을 조율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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